likewise

B2B기업이 페이스북 리타게팅 광고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본문

Digital Marketing

B2B기업이 페이스북 리타게팅 광고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likewise 빛바랜편지 2014.08.25 08:38




커스텀 오디언스나 모바일 앱 광고같은 페이스북의 리타게팅 상품은 게임/유통 광고 분야에서 큰 효과를 제공해왔습니다. 게임개발기업은 리타게팅 광고를 통해서 게임 설치를 늘리거나 더이상 자사 게임을 하지 않는 유저들에게 재참여를 유도케 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유통업체는 전환의 기로에 서있는 고객들에게 타게팅을 할 수도 있었구요.

그러면, 이런 종류의 광고가 더 발전한 형태는 어떤 것일까요? Facebook Exchange 협력사인 AdRoll의 말에 따르면, B2B분야가 그 답입니다. Adam Berke(AdRoll 대표/CMO)는 Inside Facebook과의 인터뷰에서 B2B 분야가 리타게팅 광고에서 왜 큰 판이 벌어질 지 말해주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리타게팅 광고는 유통, 여행, 섹션별 광고 등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지만, 우리는 B2B와 기술 분야를 크게 보고 있습니다. 

B2B와 기술 관련 산업에서 저희 회사에 문의하는 이유는, B2B 분야의 의사결정 임원이나 CIO같은 재원, 그리고 이 사람들에게서 구매결정을 하는 사람들을 찾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한 번 서로가 서로를 찾게되면 그 데이터는 매우 가치가 높습니다. 한 번 자신들의 광고도달대상을 찾으면, SAAS 상품이든 무료체험판이든 부분무료상품이든, 이 쪽은 엄청난 성장가능성이 있는 분야죠. 이 쪽 사람들이 모바일 쪽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구요.


Berke는 B2C보다는 B2B 기업들이 자신들의 컨텐츠를 푸시하거나 더 많은 정보를 보도록 유도하기 위해 페이스북 리타게팅 광고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 시각화 전문업체이자 B2B기업인 Tableau Software는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를 다시 마케팅 타겟으로 끌어오기 위해 AdRoll에게 의뢰했습니다.


단순히 홈페이지를 방문하기만 한 사용자는 현재 산업 동향에 대한 데이터 분석이 담긴, 데이터분석기업 도입의 중요성을 인지시키는 페이스북 광고를 보게 됩니다. 

중간 정도의 수요를 갖고있던 유저는 자신이 눈여겨보고 있던 주제의 컨텐츠는 물론, Tableau Software가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까지도 광고로 보게되는 것입니다. 낮은 수요를 갖고있던 유저는 본 적은 있지만 구입하지는 않았던 상품의 무료체험버전이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줍니다.


페이스북 리타게팅 광고는 타겟 CPA광고 40%가량의 효과를 보여주었고 Tableau Software 월간광고 등록계정의 14퍼센트는 컨텐츠를 생성하거나 무료 체험판을 다운로드했습니다.

AdRoll의 모바일 성장 부서장인 Ben Witte는 (특히 모바일을 고려했을 때에) 페이스북 리타게팅 광고의 옵션이 얼마나 잘 갖춰져있는지에 대해 말했습니다.


과거 몇 년 동안은 데스크탑 환경과 디스플레이 광고에 초점을 맞춰왔습니다. Facebook Exchange의 혁명을 통해 생겨난 이 광고는 최초의 계획적 네이티브 광고였습니다. 이제, 세계는 더 발전했습니다. 우리 고객들은 모든 디바이스를 오가며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죠. 고객이 어디에 있든 상관없이 도달할 수 있어야 하는 능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독자들에게 : 페이스북 리타게팅 광고를 사용하고 있습니까? 


Image courtesy of Shutterstock.


원문 : How can B2B companies take advantage of Facebook retargeting?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